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I 번역] 서버리스에 속지 마세요

원문 : https://world.hey.com/dhh/don-t-be-fooled-by-serverless-776cd730

 

클라우드 애호가들은 서버리스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한 클라우드의 진정한 약속을 좋아합니다. 클라우드로 기대했던 만큼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지 못하셨나요? 서버리스로 전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의 복잡성에 좌절하셨나요? 서버리스로 전환하세요! 성능에 대한 질문이 있으신가요? 서버리스! 서버리스는 여전히 마술처럼 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정도로 외치는 진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클라우드와 그 이전의 VPS는 대량 구매와 조각 단위 판매라는 오래된 원칙에 따라 작동합니다. 대형 서버 한 대를 월 1,000달러에 구매한 다음 7명에게 월 200달러에 임대하면 월 400달러의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7명의 고객이 장비에 대한 과중한 부담을 느끼지 않거나 서로 다른 시점에 과세하는 경우 실제로 모든 당사자에게 효과적입니다. 고객은 서버에 대한 자본 지출을 건너뛰고 필요할 때 필요한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클라우드 시나리오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대부분의 경우 박스 전체의 성능을 필요로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러면 1,000달러 상당의 컴퓨팅을 위해 월 1,400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또는 전체 상자를 예약하기 때문에 1년을 약정하여 월 1,250달러에 거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거래는 양쪽 모두에게 분명하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25% 연이율의 신용 계약입니다. 현명하게 이용하세요!

서버리스에 들어서면 위와 동일한 재무 메커니즘이지만 서버를 훨씬 더 얇게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의 대형 서버를 7명의 고객에게 월 200달러에 임대하는 대신, 100명의 고객에게 월 20달러에 개별 기능 실행을 임대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월 400달러가 아닌 월 1,000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서버리스를 좋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가끔씩 몇 개의 함수만 실행해야 하는 경우라면 적어도 단기적으로는 고객에게도 이 방법이 적합합니다. 하지만 전체 상자의 컴퓨팅 성능을 채울 만큼 많은 함수를 실행한다면 이는 끔찍한 일입니다. 동일한 클럭 주기에 대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뿐만 아니라 종속성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서버리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에 더 깊이 빠져들수록, 당나귀를 빌리는 대신 소유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빠져나오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특히 당나귀 한 마리를 100조각의 조각 가격으로 대여하는 것이 당나귀 한 마리를 통째로 대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쁜 거래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더욱 그렇습니다!

 

서버리스에 속지 마세요. 컴퓨터의 모든 컴퓨팅 주기가 필요하다면 컴퓨터를 소유해야 한다는 근본적인 사실을 바꿀 수 있는 마법은 없습니다. 그리고 서버리스 설정으로 시작하면 렌탈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을 때쯤에는 종속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는 주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에 엄청난 수요가 발생하여 나머지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용량을 남긴 Amazon의 AWS 사례처럼 사용량 변동이 큰 기업이나 컴퓨터 전체를 소유할 만큼 비즈니스가 크지 않거나 클라우드에 대한 지출이 너무 적어서 클라우드가 중요하지 않은 초기 기업을 위한 것입니다. 서버리스는 이러한 상황을 바꾸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하이네마이어 한손 소개

루비 온 레일즈의 창시자, 37signals(Basecamp & HEY)의 공동 소유주 겸 CTO, 베스트셀러 작가(REWORK, 직장에서 미쳐야 할 필요는 없다, REMOTE), 르망 클래스 우승 레이싱 드라이버, 반독점 옹호자, 덴마크 스타트업 투자자, 팟캐스트에 자주 출연하는 가장이기도 한 그는 가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