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I 번역본] AI 챗봇의 다음단계 : API의 모든 것

원문 : https://www.bigtechnology.com/p/next-up-for-ai-chatbots-its-all-about

 

Next Up For AI Chatbots: It’s All About The APIs

The magical demos displayed the capability. Now the platform wars begin.

www.bigtechnology.com

 

 

AI 챗봇의 다음단계 : API의 모든 것

마법 같은 데모는 그 기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플랫폼 전쟁이 시작됩니다.

 

챗봇은 제 역할을 해냈습니다. 챗봇은 경외심과 조롱, 심지어 두려움까지 불러일으켰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챗봇이 주목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1면 헤드라인, 커버 스토리, 입소문으로 인해 수백만 명이 챗봇을 사용해 보았고, 기업과 개발자들은 이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문의했습니다.

물론 API는 항상 핵심이었습니다. ChatGPT와 Bing의 챗봇은 결코 최종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도구를 판매하기 위한 데모였을 뿐입니다. 그리고 성공했습니다. 이제 선도적인 제너레이티브 AI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전쟁이 진행 중입니다.

옥테인 AI의 사장인 벤 파(Ben Parr)는 목요일 전화 통화에서 "OpenAI가 벌어들이는 수익의 대부분은 개발자로부터 나올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hatGPT는 다른 모든 것을 위한 진입로에 불과합니다."

AI 챗봇이 대중에게 공개되기 전부터 챗봇을 개발한 회사들은 개발자를 위한 API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1월 ChatGPT가 탄력을 받자 OpenAI의 그렉 브록맨 사장은 "곧 출시될 것"이라며 API를 예고했습니다. 같은 주에 Microsoft는 Azure를 통해 OpenAI 모델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구글이 BARD 챗봇을 소개하던 날, 순다르 피차이 CEO는 3월까지 기반 기술의 일부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조금 늦은 이번 주에 아마존은 허깅 페이스와 제휴하여 AWS를 통해 생성 언어 도구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모든 사람은 경각심을 갖고 있거나, 충격을 받아 경각심을 갖고 있거나, ChatGPT와 같은 것을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거나 서비스에 통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수요일 실적 발표에서 NVIDIA의 CEO인 Jensen Huang이 말했습니다.  NVIDIA는 이 기술이 실행되는 칩을 제공하므로 그 역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요일 주가는 14% 상승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AI를 위한 광범위하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몇 가지 분명한 초기 애플리케이션이 눈에 띕니다. 예를 들어 고객 서비스 부서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챗봇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회사에서는 지능형 캐릭터를 만들어 NPC가 필요 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는 제너레이티브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고객과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화요일, OpenAI는 고객이 자사 API를 기반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베인(Bai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OpenAI의 최고 고객 책임자인 잭 카스는 출시 동영상에서 OpenAI가 기술에 대한 관심을 따라잡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기업 수요로 인해 지금 이 순간에도 넘쳐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 수요를 어떻게 충족시킬지 고민해야 합니다."

동영상 후반부에서 코카콜라 경영진은 "창의적인 콘텐츠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 이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코카콜라의 CEO 제임스 퀸시도 이 기술이 지식 업무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코카콜라는 적절한 출시 파트너입니다. 최근 프레젠테이션에서 투자자 차마스 팔리하피티야는 코카콜라가 또 다른 발명품인 냉장고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코카콜라가 냉장고를 발명한 사람들보다 더 많은 돈을 벌었으며, 이 분야에서도 그렇게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I/LLM이 냉장고라면?"이라고 그는 물었습니다. "다음 코카콜라는 누가 될까요?"

팔리하피티야의 비유를 빌리자면, 성공적인 AI 애플리케이션, 즉 냉장고를 구현하는 기업은 여전히 엄청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들은 플랫폼에서 다음 대작을 출시하는 데 도움을 주고, 그 대작의 일부도 가져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enAI는 의료, 기후, 교육 등의 분야에서 AI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1억 달러 규모의 스타트업 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OpenAI가 투자한 몇몇 회사를 보세요."라고 파는 말합니다. "실제 사용 사례가 있습니다."

이 소동 속에서 중요한 것은 API입니다. 이것이 바로 Microsoft가 검증되지 않은 챗봇이 약간 미친 짓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기꺼이 Bing에 출시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그리고 챗봇의 결함이 공개적으로 드러났을 때 회사가 신경 쓰지 않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Bing이나 ChatGPT에 대한 것이 아니라 그들이 미리 본 잠재적인 미래에 대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 데모의 성공을 바탕으로 그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